#DaumWebMasterTool:1c931339628f0d53eadc79545d5e59bbd8700772c0515da1061b515750ac05a2:Yutt6Oe03m/5rGUf8VD4eA== 삼계동치과 충치를 오래 방치했는데 무조건 발치를 해야할까요?

카테고리 없음

삼계동치과 충치를 오래 방치했는데 무조건 발치를 해야할까요?

leaders덴탈 2024. 9. 6. 15:55

 

 

안녕하세요 리더스치과입니다. 여러분들은 치아관리를 잘 하고 계실까요?

우리는 치아관리를 꼼꼼히 해야한다는 사실을 아주 어릴 적 부터 배우고 인지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치아관리를 아무리 꼼꼼히 한다 하더라도 피치못할 사고나 차마 손이 닿지 못하는 부분에서 충치가 발생 할 가능성이 존재했어요.

 

 

이러한 충치는 우리가 눈으로 식별하기 어렵기에 알지 못하는 사이에 크게 번져나갈 가능성이 높았어요.

그렇기에 주기적인 삼계동치과 방문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었어요. 

이렇게 정기검진이 중요하단 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정기구강검진 국가지정 병원으로써 안내를 항상 도와드리고 있었어요.

 

 

하지만 이미 늦은 경우 치과가 두려워 치료를 미루게 된다면 상태가 크게 진행되어 발치까지 진행될 수 있었어요.

이러한 문제를 맞이 하기 전에 삼계동치과를 꾸준히 방문하여 정기검진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말씀드리고 있었어요.

 



1] 범랑질충치

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까만 점이 보이는 상태로 이런 경우엔 충치를 제거 후 치아 색상과 유사한 충전재인 레진을 사용하여

치료를 진행하였어요. 레진은 치아와 유사한 색상이기에 미관상 자연스럽고 빠르게 치아기능을 회복할 수 있었어요.

 

2] 상아질충치

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하여 빠른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며 아직 신경까지 진행되지 않았기에 부분적인 충치를 제거한 후 본을 따서

레진 혹은 인레이로 치아를 완성해나가는 치료였어요. 

 

 

 

3] 치수염충치

신경까지 충치가 번져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며 빠른 신경치료가 필요했어요. 이런 경우는 충치를 제거 후 크라운을 씌워 마무리하여

자연치아를 살리는 방향으로 치료를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.

 

 

4] 치수괴사

통증이 가장 심하게 느껴지며 신경이 다 손상되어 정밀한 진단이 필요했어요. 만약 자연치아를 살릴 수 없는 판단이 나면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었어요.

 

 

 

이렇게 충치를 방치한다면 단계별로 치료법이 달라지며 이미 살릴 수 없는 상태까지 진행된다면 결국 발치 후 임플란트 식립이 진행될 수 있었어요. 그렇기에 발치까지 진행되기 전 삼계동치과를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어요.

 

혹시 지금 통증을 참고 계시다면 더 크게 번지기 전 삼계동치과를 방문하셔서 정밀검진 후 빠르게 치료를 받으시길 추천드릴게요!